어둠 속에서 판매할 때의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봅시다.

어둠 속에서 판매할 때의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봅시다.

한국에서는 아직도 아파트를 사고파는 방식으로 자산을 늘리려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는 우리나라의 특성인 것 같고, 경제 구조상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투자에 관심이 있지만 세계 경제가 좋지 않고 금리 인상으로 부정적인 소식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이 적기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기에 오늘은 블라인드 세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어사전을 보면 간략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경제용어로는 적극적인 홍보 없이 청약기간이 지난 뒤 선착순으로 아파트를 파는 것을 뜻한다.

어느 시점에서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과잉이 생겨 대체 마케팅 기법으로 탄생한 것이다.

선착순으로 등록하면 원하는 건물과 호수를 지정할 수 있다고 한다.

블라인드 세일이라는 용어가 생소한 분들도 설명을 들으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거리를 걷다 보면 번호를 선택할 수 있다는 현수막이 많이 보이고, 이번이 마지막 기회라며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프로모션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전망이나 층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매력적인 문구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일에는 양면이 있는 것처럼 이것도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청약률이 낮을 것으로 예상되는 아파트에 이 방식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청약률이 낮은 이유를 살펴봐야 할 수도 있다.

왜 사람이 많지 않을지 잘 살펴보시고 미래가치를 고려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대대적인 홍보가 없으면 건설현장 곳곳에 대형 현수막을 걸거나, 포털 사이트에 공지를 하거나, 방문 행사를 통해 암흑 속에서 판매를 하는 경우가 많아 광고비를 크게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장점에 더해 개발사나 건설사 입장에서는, 구매자 입장에서는 복권이 아닌 호실 수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다.

단점은 현장에서 바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정보가 적을 수 있고, 잔액이 장기간 남아 있을 경우 추가 지원을 받을 수도 있으나 소급 신청을 받기 어려워서 받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국민들의 의견도 분분하다.

이 과정이 불공평하고 투명하지 않다는 의견도 많다.

블라인드 세일의 양면성을 인지하고 이를 개선하거나 대처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를 기회로 삼아 좋은 조건의 아파트를 구입하는 것도 좋은 계획일 수 있지만 신중한 조사가 필요한 신중한 결정인 것 같습니다.

의도적으로 미분양을 유도해 청약의 장애물을 없애겠다는 개발사의 전략이라는 얘기도 있어 무슨 일을 하든 조심하는 것이 상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