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주가계획 이슈 전망 : 인공지능 메타버스 게임 관련주

유니티 유니티 주가계획 이슈 전망 : 인공지능 메타버스 게임 관련주

Unity(U)Unity Software(U)는 게임 개발을 위한 엔진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Unity는 또한 코로나19 기간 동안 메타버스와 게임 산업의 관심과 함께 매우 인기 있는 주식이었습니다.

특히 유니티 엔진은 가격대에 맞는 요금제가 많아 중소 개발사,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툴이다.

어떻게 보면 게임 개발 업계에서 과점적 위치에 있는 기업으로 볼 수도 있다.

이는 사용 가능한 엔진 소프트웨어 목록이 적기 때문입니다.

최근 이슈: 요금제 개편 최근 위 요금제 개편 소식이 이미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시기에 들려와 거의 모든 이들로부터 좋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다.

유니티 엔진으로 게임을 제작한 뒤 사용자 다운로드 횟수에 따라 추가 요금을 부과하는 계획이다.

. 이전에는 회사 매출을 기준으로 수수료가 부과되었지만 이제는 다운로드 당 섹션별로 가격이 측정됩니다.

결과적으로 중소 규모 게임 개발팀의 수익 구조는 대부분 광고 수익(사용자가 많을수록 좋음)이 많아 수익성이 높아진다.

많은 우려가 있습니다.

유니티 공식 블로그 예를 들어, ‘유니티 플러스’를 구독하는 개발자가 $200,000(약 2억 6천만) 이상의 매출을 창출하는 경우, 200,000 다운로드부터 설치당 $0.02(20센트)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변경 이유 변경 이유는 유니티 관계자만이 알겠지만, 실적을 보면 순이익은 계속 적자 상태입니다.

매 분기마다 매출이 늘었지만 순이익은 크지 않다.

따라서 계획 개편의 이유는 단편적이다.

이는 ‘수익성 개선’으로도 볼 수 있지만 반응은 냉담하다.

인기 커뮤니티인 레딧(Reddit)을 잠깐 살펴봤는데 반응은 비슷하다.

피곤하다 / 인디개발자로서는 어렵다 / 게임이 성공해도 과금이 된다 / 무섭다 / 등등 앞서 말한 20센트 추가요금을 10만배로 가정하면 2만달러(약 2,600만달러)이기 때문이다.

이겼다). 이는 개인/중소 개발자에게는 큰 금액입니다.

주가는 원래… 이 문제로 인해 유니티를 믿었던 투자자들도 고민이 많다.

특히 모든 반응이 나쁜 소식에 가깝기 때문이다.

아울러, CEO가 계획 개편을 발표하기도 전에 주식을 매도하는 문제도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Unity 엔진의 대안을 사용할 수는 없나요?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Unreal Engine이나 Godot Engine… 등. 하지만 이미 개발 중인 대부분의 회사에서 엔진을 중간에 바꾸는 것은 시간과 인력의 낭비가 너무 큽니다.

이것은 이미 게임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요소입니다.

게임 소비자들이 웃을 수 없는 이유는 기업들이 요금제 인상을 그대로 넘겨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게임 소비자가 부담해야 하는 비용도 늘어난다.

. 결론적으로 개인적으로는 수익성 악화가 주요 요인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주식매각이나 문제의 이슈를 보면 미끼로서의 이슈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다.

최악의 모습을 보여주고 차악과 타협하는 개와 돼지의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최악의 경우를 던지고 반응을 확인하고 타협하고 기존 요금제에서 요금을 조금만 올려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느 정도 받아들이고 나아갈 것이다.

(기존 요금제 인상이 타당한 예시) 내부자들은 확실히 알겠지만, 게임산업을 즐기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어느 정도 타협은 필요해 보인다.

또는 App Store 가격 인상처럼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현 문제가 지속된다면 수익성 개선이 반드시 이뤄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개인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