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여행 3월, 4월, 5월 아테네 날씨와 3박 4일 자유 해외여행

그리스 여행 아테네 3월, 4월, 5월 아테네 날씨와 3박 4일 자유 해외여행을 살펴보자. 그리스는 유럽 남동부 발칸 반도 남부에 위치한 나라로, 고대 그리스 문명과 서구 문화의 발상지이다.

원산지 입니다.

그리스의 수도 아테네는 그리스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고대 유적과 현대 도시가 결합된 매력적인 도시이다.

아테네는 일년 내내 방문하기 좋은 도시이지만 특히 날씨가 따뜻하고 편안한 3월, 4월, 5월에는 꽃이 활짝 피어 관광객이 적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3월, 4월, 5월 아테네 여행 정보와 3박 4일 자유 여행 일정을 소개하겠습니다.

3월, 4월, 5월의 아테네 날씨와 의복 아테네는 지중해성 기후로 여름은 덥고 건조하며 겨울은 비가 많이 내리고 추운 편입니다.

3월, 4월, 5월은 봄철로, 낮 평균 기온은 16~24도, 밤 평균 기온은 8~14도 정도로 쌀쌀합니다.

3월에는 5일 정도, 4월에는 3일 정도, 5월에는 2일 정도 비가 내리며, 날씨는 대체로 화창하고 맑습니다.

2024년 예상날씨는 다음과 같습니다.

월 최저기온 최고기온 강수일 강수일수 3월 9.1도 17.6도 37.8mm 5.2일 4월 11.9도 21.1도 26.1mm 3.4일 5월 15.7도 25.6도 15.4mm 2.1일 이 기간 여행시 아테네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있기 때문에 얇은 긴팔, 가디건, 후드티, 스웨터, 바람막이 등 여러 겹으로 입을 수 있는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햇빛이 강하기 때문에 선글라스, 모자, 자외선 차단제 등 자외선 차단 용품도 필요합니다.

고대 유적을 많이 돌아다닐 예정이므로 편안하고 안정적인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3박 4일 아테네 자유 여행 일정 3박 4일 아테네 자유 여행 일정 1일차: 아테네 – 아크로폴리스 – 플라카 도착 아테네에 도착하면 공항에서 지하철을 타고 시내로 이동합니다.

지하철 요금은 10유로이며 90분 동안 다른 교통수단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내에 도착하면 숙소에 체크인하고 짐을 푼다.

숙박은 아크로폴리스나 시네테그마 광장 근처에 위치한 호텔이나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숙박 가격은 계절과 위치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2인실당 50~100유로 정도입니다.

짐을 풀고 첫 번째 목적지인 아크로폴리스로 향합니다.

아크로폴리스는 고대 그리스의 상징이자 아테네의 랜드마크입니다.

해발 150m 언덕에 위치한 고대 유적이다.

아크로폴리스에는 파르테논 신전, 에레크테이온, 아테나 니케 신전, 프로필레아 등 유명한 건축물이 있습니다.

아크로폴리스 입장료는 20유로이며, 오후 8시까지 개장합니다.

아크로폴리스를 방문하는 데 약 3시간이 소요됩니다.

아크로폴리스를 둘러본 후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을 방문하세요.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은 파르테논 신전의 조각품과 아크로폴리스의 일상생활 등 아크로폴리스에서 발견된 유물을 전시하는 현대 박물관입니다.

아크로폴리스 박물관 입장료는 5유로이며, 오후 8시까지 개장합니다.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을 방문하는 데 약 2시간이 소요됩니다.

박물관을 나와서 플라카(Plaka)로 걸어갑니다.

플라카는 매력적인 작은 골목과 다채로운 건물이 있는 아테네의 오래된 동네입니다.

플라카에서는 그리스 전통 음식과 기념품을 구입하고 분위기 있는 카페나 바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플라카에서 저녁 식사를 하고 숙소로 돌아갑니다.

2일차: 올림피아 – 델포이 둘째 날에는 아테네에서 출발하는 3박 4일 그리스 패키지 투어(아테네, 올림피아, 델포이, 메테오라 등 출발/도착)를 통해 그리스의 풍부한 역사를 탐험해보세요. 미케네, 에피다우로스, 올림피아. 그리고 유네스코에 등재된 델파이의 고대 유적. 아름다운 풍경과 절벽 꼭대기 수도원을 보려면 메테오라를 방문하세요. 투어 가격은 1인당 약 500유로이며, 호텔, 식사, 입장료, 가이드 등이 포함됩니다.

다음은 패키지 투어입니다.

아테네에서 버스를 타고 미케네로 갑니다.

미케네는 고대 그리스 미케네 문명의 중심지이자 트로이 전쟁의 주인공 아가멤논의 왕궁이 위치한 곳이다.

미케네에서는 사자의 문, 아가멤논의 무덤, 고대 궁전을 볼 수 있습니다.

미케네를 탐험한 후 에피다우로스(Epidaurus)로 이동합니다.

에피다우로스(Epidaurus)는 고대 그리스의 의학과 예술의 성지이자 아스클레피오스 신전과 고대 극장이 있는 곳입니다.

에피다우로스에서는 신전의 유물과 극장의 완벽한 음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에피다우로스 탐험을 마치고 올림피아로 이동합니다.

올림피아에서는 사원 유적, 경기장, 박물관을 볼 수 있습니다.

올림피아에서는 호텔에 체크인하고 저녁 식사를 한 후 휴식을 취하세요. 3일차: 델피 – 칼람바카 – 메테오라 3일차에는 올림피아에서 출발하여 델파이로 이동합니다.

델포이에서는 신전 유물과 예언의 돌, 박물관을 볼 수 있습니다.

델파이 탐방을 마치고 칼람바카(Kalambaka)로 이동합니다.

칼람바카는 300명의 스파르타 전사들이 페르시아 군대를 격퇴했던 테르모필레 전투가 벌어진 곳입니다.

칼람바카에서는 전투 장면을 재현한 동상과 기념물을 볼 수 있습니다.

칼람바카(Kalambaka) 탐험을 마치고 메테오라(Meteora)로 이동합니다.

메테오라는 절벽 위에 지어진 수도원으로 유명하며, 자연과 인간이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메테오라에서 호텔 체크인 후 저녁 식사를 하고 휴식을 취하세요. 4일차: 메테오라 – 아테네 4일차에는 메테오라에서 출발하여 아테네로 돌아옵니다.

메테오라에서는 수도원을 방문하고 절벽에서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수도원은 14~16세기에 건설되었으며 그리스 정교회에서 중요한 성지입니다.

수도원 입장료는 3유로이며, 치마, 긴바지, 어깨를 덮는 옷을 입어야 합니다.

메테오라를 둘러본 후 버스를 타고 아테네로 이동합니다.

아테네 도착 후 숙소 체크인 및 짐 풀기. 그 후에는 아테네 시내를 산책하거나 쇼핑을 하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자유 시간이 있습니다.

그리스 아테네의 대표 명소 아테네는 고대 그리스 문명의 유산과 현대 도시의 모습이 결합된 도시로 다양한 볼거리를 갖고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명소 10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크로폴리스아크로폴리스는 아테네의 상징이자 가장 유명한 관광지로 해발 150m 언덕에 위치한 고대 유적지입니다.

아크로폴리스에는 고대 그리스 건축물과 예술 작품이 여전히 남아 있으며, 특히 파르테논 신전은 그리스의 영광과 자부심을 상징합니다.

아크로폴리스 입장료는 20유로이며 오후 8시까지 개장한다.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아크로폴리스 박물관은 아크로폴리스에서 발견된 유물을 전시하고 2009년 개관한 현대적인 박물관이다.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에서는 파르테논 신전의 조각품과 아크로폴리스의 일상과 유리바닥을 통해 보이는 고대 유적도 인상적이다.

아크로폴리스 박물관 입장료는 5유로이며 오후 8시까지 개장합니다.

플라카플라카는 아테네의 오래된 동네로 작은 골목과 알록달록한 건물들이 즐비합니다.

플라카는 아크로폴리스와 시네테그마 광장과 가까워 걸어서 갈 수 있습니다.

시네테그마 광장은 아테네의 중앙 광장이자 그리스 정치와 역사의 상징입니다.

시네테그마 광장에는 그리스 국회의사당과 민주주의 기념비가 있으며, 이곳에서 매일 정오에 무도회 교대식이 열립니다.

시네테그마 광장에서는 그리스의 현대사를 느낄 수 있습니다.

나프플리오(Nafplio) 나프플리오는 아테네에서 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있는 아름다운 해변 도시입니다.

나프플리오는 이전에 그리스의 수도였으며 베네치아, 프랑스, ​​오스만 제국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Nafplio에는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성벽, 요트 항구, 고대 요새 및 박물관이 있습니다.

Nafplio는 아테네에서 당일치기 여행입니다.

산토리니산토리니는 푸른 바다와 하얀 집이 조화를 이루는 그리스 남부의 화산섬이다.

산토리니는 아름다운 일몰과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신혼여행이나 파트너와의 여행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산토리니에서의 활동에는 화산 투어, 와인 투어, 해변 휴식, 당나귀 타기 등이 있습니다.

산토리니는 아테네에서 비행기로 약 40분 거리에 있습니다.

크레타(Crete) 크레타는 그리스에서 가장 큰 섬으로 다양한 문화 및 자연 명소가 있는 곳입니다.

크레타에는 고대 미노아 문명의 유물과 비잔틴, 베네치아, 터키 영향을 받은 건물이 있습니다.

크레타에서는 산과 바다, 백사장, 맑은 물, 신선한 음식, 활기찬 축제를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크레타는 아테네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미케네(Mycenae) 미케네는 고대 그리스 미케네 문명의 중심지이자 트로이 전쟁의 주인공인 아가멤논의 왕궁이 있는 곳이다.

미케네는 아테네에서 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에피다우루스(Epidaurus) 에피다우루스(Epidaurus)는 고대 그리스 의학과 예술의 성지이자 아스클레피오스 신전과 고대 극장이 있는 곳이다.

에피다우로스(Epidaurus)는 아테네에서 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올림피아(Olympia)올림피아는 고대 그리스의 종교 및 스포츠 중심지이자 올림픽 게임의 발상지이자 제우스 신전이 있는 곳입니다.

올림피아는 아테네에서 차로 약 4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델포이(Delphi) 델포이는 고대 그리스의 예언과 지혜의 성지이며, 아폴로 신전과 델포이의 피티아가 있는 곳입니다.

델파이는 아테네에서 차로 약 3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메테오라 절벽 위에 세워진 수도원으로 유명하며, 자연과 인간이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메테오라는 아테네에서 차로 약 5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3월, 4월, 5월 아테네 여행 정보와 3박 4일 자유여행 일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아테네에서는 아크로폴리스, 플라카, 시네테그마 광장을 방문하고 아테네에서 출발하는 투어를 통해 그리스의 풍부한 역사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3월, 4월, 5월은 날씨가 따뜻하고 쾌적하며 꽃이 만발하고 관광객이 적어 여행하기에 이상적인 달입니다.

이 기간 동안 아테네를 여행하는 경우 여러 겹의 옷을 챙기고 자외선 차단제를 가져오며 편안하고 안정적인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