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쩜삼 과대광고 문제 개선 소식

안녕하세요. 바로 따라 할 수 있는 초현실적인 투자기법을 공부하는 데 한발 더 다가선 에디입니다.

직장인들이 매년 하는 연말정산은 회사에서 대행해 주지만, 자영업자나 프리랜서의 종합소득세 환급은 대행해 주는 사람이 없어 개별적으로 알아보셔야 합니다.

오늘은 어렵다.

종합소득세 신고 및 종합소득세 환급 신청에 도움이 되는 삼쩜삼 과장 광고 문제 개선 소식을 요약해드립니다.

오늘의 포스팅 목차 삼점삼 환급세금서비스 삼점삼 과대 광고 문제 삼점삼 광고 개편 소식

1. 삼점삼 환급세금 서비스

@출처: 3.3 홈페이지

3.3은 어려운 세금 신고와 종합소득세 환급 신청 절차를 도와주는 세금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특히 사업소득이 있는 프리랜서, 아르바이트생, 최근 늘어나고 있는 N잡버, 자영업자 등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서비스 대상이다.

어려운 세금 신고 과정을 도와주고, 이미 납부한 세액이 실제 납부해야 할 세액보다 많은 경우 환급 신청 절차를 도와주며, 환급 예상 금액을 미리 알려준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출처: 3.3 홈페이지

스마트폰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휴대폰에서 기본정보만 입력하면 절차가 간편하며, 대부분의 데이터는 행정기관과 연계된 스크래핑 기술을 이용해 자동으로 가져옵니다.

간편신청(환급예정액 사전 확인 및 예상사용료 납부), 신고결과 확인 및 최종신청(환급은 변경될 수 있음) 세무서 심사(2주~3개월 소요) 환급예치 환급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종합소득세 신고 및 환급신청을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 용어가 낯설 수도 있지만, 실제 이용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출처: 3.3 홈페이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복잡한 세금 신고 절차와 환급 신청을 단 몇 분 만에 완료할 수 있는 편리함으로 인해 세금 사각지대에 있는 많은 분들께 도움을 준 대표적인 세무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등록 고객 수가 2천만 명을 돌파하며 소셜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인구) 5,200만명(경제활동인구) 3,000만명(삼점삼 고객 수) 2,000만명(누적 신청금액) 1조원 2. 삼점삼 과대광고의 문제점

이 서비스는 상대적으로 세금사각지대에 빠지기 쉬운 사람들에게 간단한 신청절차를 통해 세금신고 및 환급절차를 도와주는 유용한 서비스라고 생각하여 주변인들에게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과도한 광고에 대한 불만이 들리는 만큼, 개인마다 받아들이는 온도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금액이 큰 것도 사실이다.

누적 신청 규모나 평균 금액을 신청하고 ‘나도 환불받겠지’라고 생각했지만, 금액이 예상보다 적거나 절차가 어렵다고 느꼈을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세금환급 신청절차가 기존 세금환급 신청절차보다 훨씬 간편해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입력해야 할 정보와 환급금액에 대한 기대가 남아 있다.

서비스 이용료를 내고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은 환불 규모가 줄어들자 실망감을 느낀다.

그렇게하는 것도 의미가 있습니다.

@출처: 3.3 홈페이지

1년간의 통계자료를 보면, 실제 환급규모는 91%가 환급액에 변함이 없었고, 약 6%는 10%이상 증가하였고, 3.4%는 감소하였고, 2.4%는 환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혀 받지 못했습니다.

객관적 수치에 따르면 91%는 동일하고 실제로는 5.5%가 증가했기 때문에 환불 변경으로 인해 불편을 겪는 고객은 훨씬 적지만, 개인의 입장에서 보면 ‘내가 받지 못하면’ 100% 불만족스러운 경험입니다.

3. 삼점삼 광고 개편 소식

3.3 운영자 Jarvis & Villains는 일부에서 제기되는 과장된 광고에 대한 실망감과 비판을 줄이기 위해 환불에 대한 기대와 다수에게 전달되는 광고 노출의 정확성으로 이어지는 문구를 줄일 계획입니다.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사용자 중 3.42%의 사용자가 환불을 받았습니다.

수급자 수가 줄어들고, 비수혜자 비율이 2.4%로 줄어들면서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한 절차로 보인다.

이러한 개선 사항이 잘 적용되면 실제로 환불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 취약계층이 이용할 수 있고, 실제 환불 금액의 차이도 줄어들게 됩니다.

내 생각엔 좋을 것 같아

광고정책 개선 외에도 앞으로 더욱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이 몇 가지 있어 함께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이용요금에 대한 안내입니다.

기본적으로 환불금액에 비례하는 이용요금을 선불로 납부하기 때문에 환불금액이 줄어들면 불만이 늘어날 뿐만 아니라 신청금액도 환불 여부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현재는 환불금액이 신고금액보다 적은 경우, 납부한 이용요금을 차액만큼 환불해 드립니다.

이렇게 하는 정책이 있는데 생각보다 아는 사람이 적어서 자주 질문을 받습니다.

이러한 이용요금 기준과 차액 환불 절차를 신청 과정에서 팝업이나 강조된 텍스트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잘 챙기고 더 많이 받아야 할 것 같은데, 실천이 서툴러신 분들을 위한 교육과 절세를 생활화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현재는 이미 납부한 금액으로 절세 활동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고 신고하는 데만 도움이 되기 때문에 놓친 절세포인트가 많을 수도 있습니다.

놓친 절세 포인트를 미리 알려 주시고, 내년에는 지금까지의 노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환급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오늘은 삼쩜삼 과대광고 개선 소식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복잡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도와드리는 서비스이니, 잘 활용하셔서 일부 환급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