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입주청소비용 노하우 비교

서울 입주청소비용 노하우 비교

올클린 AS 100% 해결 책임 www.replyalba.com

올클린 AS 100% 해결 책임 www.replyalba.com

5년 동안 별장에서 신혼 생활을 보낸 뒤, 드디어 새 아파트로 이사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신축이라 별도의 청소가 필요 없이 깨끗할 줄 알았으나 공사 먼지, 새집 냄새 등으로 인해 입주 후 청소는 꼭 필요했습니다.
공사가 막 끝난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결국 남편과 상의해서 이사청소업체를 이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늘은 입주청소의 좋은 점과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를 정리해 볼까 합니다.

1. 서울 입주청소란? 2. 입주청소 진행 시 주의사항 3. 입주청소 비용 및 후기 순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1. 서울 입주청소란? 말 그대로 이사 후, 입주 전 하는 청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부모님 세대가 대부분 입주 청소를 직접 하셨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이사 후 다음날 출근하는 경우가 많아 육체적으로 힘든 업무는 전문업체에 맡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입주청소는 바닥 청소뿐만 아니라 먼지, 시멘트, 얼룩, 냄새 등 청소 전반을 관리하는 서비스입니다.
창틀이나 조명커버에 쌓인 먼지까지 말끔하게 청소해주기 때문에 이사 시 필수 작업이 되었습니다.

청소가 너무 꼼꼼해서 새집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보통 4시간 정도 걸린다고 들었는데, 저희 집은 신축 아파트라 오래된 얼룩이나 기름때가 하나도 없어서 3시간 만에 완성이 되었습니다.
면적은 30평이었는데 3명이 와서 작업을 하더군요. (면적에 따라 인원수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 특히 창틀 청소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청소 전과 후를 비교해보니 창틀에 먼지가 너무 많아서 신축 아파트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였는데, 청소도구로 꼼꼼하게 청소를 해주셔서 정말 하얗게 변해 있었습니다.

창틀에 감동을 받은 뒤, 싱크대를 보고 또 한번 놀랐습니다.
천장 타일 작업으로 인해 싱크대가 많이 더러웠는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깨끗해졌습니다.
먼지 한 점 없는 것을 보니 마치 내가 직접 청소한 것처럼 뿌듯했습니다.
수도꼭지에 지문 하나도 남지 않은 걸 보고 정말 기뻤어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작업이 끝나면 ‘이제부터 움직여볼까?

그러다가 이사업체에서 1시간 정도 지연이 되면서 추가로 3만원을 요구하는 상황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좀 당황스러웠는데 이사업체에서는 대기비라고 설명하더군요. 정말 놀라운 경험이었지만, 저처럼 잘못된 계획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간당 3만원이 나오니 잘 살펴보세요.) 그래서 이사하기 하루 이틀 전에 시간을 잘 맞추거나, 이사시간과 최소 8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서비스 후기 및 비용~ 아이가 아토피가 있어서 시공 후 먼지나 유해물질이 나올까봐 걱정이 되었어요. 그래서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먼지 청소였습니다.
작업 과정을 직접 관찰하고 현장을 둘러본 후 구역별로 나누어 꼼꼼하게 작업을 진행해 주셨는데요. 아이들 때문에 먼지에 특히 예민하다고 했더니 바닥부터 서랍장, 싱크대, 후드, 쿡탑까지 눈에 보이는 모든 곳을 고급 청소장비로 청소해주셔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친환경 세제를 사용해 욕실을 깨끗하게 만들었습니다.
주변에 회사를 찾는 친구가 있다면 바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번 이사 덕분에 새집증후군 없이 잘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업체에서 견적을 받아 가장 저렴한 업체를 선택할까 고민 중이었는데, 지인의 추천이 아니었다면 큰 실수를 했을 것입니다.

처음 연락한 회사는 평당 8,000원에서 10,000원을 받았습니다.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거의 바로 계약할 뻔했어요. ‘여러 곳을 비교해 보고 결정하라’는 남편의 조언이 떠올랐다.
아마도 이것은 진정한 생존 본능이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최근 이사한 친구에게 바로 연락을 했어요. 그러다가 친구가 이사방 청소를 추천했어요.

여기 가격은 제가 처음 문의했던 곳보다 조금 더 높았어요. 평당 12,000~15,000원을 제시하더군요. 더 저렴한 곳도 있었지만, 더 저렴한 곳은 주로 임시직을 고용한다고 하더군요. 나중에 문제 생기면 연락도 안되고, 가구가 파손되면 책임져줄 사람도 없다고 해서 큰일날뻔했어요. 아직 이사방 청소 견적을 받지 못하셨다면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